열왕기상 6장 1-13
- SJCC
- 2015년 4월 11일
- 1분 분량

솔로몬이 성전건축을 시작합니다.
'이 성전은 건축할 때에 돌을 그 뜨는 곳에서 다듬고 가져다가 건축하였으므로 건축하는 동안에 성전 속에서는 방망이나 도끼나 모든 철 연장 소리가 들리지 아니하였으며'(7)
돌 하나를 다듬을 때도 성전에 와서 다듬지 않고 밖에서 다듬어 와서 끼우기만 하였습니다. 성전은 하나님이 계시는 곳으로 철 소리를 내지 않도록 조심한 것입니다.
오늘 우리도 하나님의 사람들이 모여 교회를 이룹니다. 예배하고 교제하며 교회를 세워나갑니다.
이 때 우리는 항상 거룩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거룩한 마음으로, 내 이기적인 것 즉 철소리가 나지 않도록 조심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이 영광이 드러나도록 해야 합니다.
'네가 지금 이 성전을 건축하니 네가 만일 내 법도를 따르며 내 율례를 행하며 내 모든 계명을 지켜 그대로 행하면 내가 네 아버지 다윗에게 한 말을 네게 확실히 이룰 것이요'(12)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할 때 하나님이 하신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라는 것이었습니다.
말씀을 지키지 않는다면 성전은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이 지켜지는 곳에 함께 하십니다. 말씀이 지켜지는 곳에 진리가 있으며 거룩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며 우리의 교회를 거룩하게 세워가는 우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