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장 1-22
- SJCC
- 2015년 8월 19일
- 1분 분량

지혜를 얻기위한 길을 말씀합니다. ‘은을 구하는 것같이 그것을 구하며 감추어진 보배를 찾는 것같이 그것을 찾으면’(4) 우리는 지혜를 구할 때 절실하게 실제적으로 구해야 합니다.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5) 지혜를 얻게되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말로만 하나님을 경외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하고 싶어도 지혜를 알아가기 위해 더 듣고 간진하고 실제적으로 순종하면서 알아가지 않는다면 하나님을 경외하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지혜를 얻게 되면, “곧 지혜가 녜 마음에 들어가며 지식이 네 영혼을 즐겁게 할 것이요”(10) 진리로 인하여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근신이 너를 지키며 명철이 너를 보호하여 악한 자의 길과 패역을 말하는 자에게서 건져 내리라’(11,12) 지혜는 또한 우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혜가 없으면 악을 행하는 것이 기쁘나, 지혜가 있으면 악을 행하는 것이 마음을 불편하게 할 것입니다.
지혜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생각해야 합니다. 깨달아야 합니다. 묵상해야 합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루하루를 지혜롭게 살아야 합니다. 지혜를 알아 진리의 길에서 미끄러지지 말아야 합니다. 지혜를 알고 지혜를 따라 삶으로 끝까지 믿음의 길을 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댓글